애니 리뷰

75 %

유져 스코어

1 ratings
애니 평가하기

Descriptions:

2012년 4월 4일부터 방영한 루팡 3세의 스핀오프 작품. TV방영 작품이지만, 전시회나 가이드 북에서는 정식 TV시리즈와는 다른 스핀오프로 분류한다. 전 13화. 루팡 3세 애니메이션 40주년 기념작이며, 루팡의 자켓은 녹색이다.

감독은 야마모토 사요. 캐릭터 디자인은 코이케 타케시. 메인 각본은 오카다 마리.

시리즈 최초의 심야 방영작으로서, 원작과 같은 성인 취향 및 에로티시즘을 추구한다.

부제에서 알 수 있듯 미네 후지코에게 초점을 맞추어 스토리가 진행되는데, 정확히는 후지코와 루팡이 처음 만나는 시점부터 시작해 지겐과 고에몽과도 엮인다. 특히 등장인물에 대한 재해석이 이루어지며, 에피소드 각자는 이야기가 이어지지 않는 옴니버스 형식이지만 기존과는 다르게 과거 에피소드가 나중의 에피소드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에피소드가 진행될수록 미네 후지코의 회상에 의해 점점 그녀의 정체가 드러나게 된다.

설정은 리부트 형식. 모든 등장인물이 아직 초면 상태로 설정되어있다. 루팡이 제니가타를 아재(とっつぁん)가 아니라 그냥 제니가타라고 부르는 등 소소한 변경점도 존재한다. 제니가타의 부관인 오스카라는 새로운 캐릭터도 등장한다. 작품 전체에 부엉이를 상징하는 요소가 많다.

성우진은 2011년 루팡 3세 피의 각인 ~영원의 Mermaid~부터의 성우진들로 고정.

음악 담당도 오노 유지에서 키쿠치 나루요시로 교체되었고, 캐릭터 디자인이 원작에 최대한 가깝게 설정되어 있는 등 2기 TV 시리즈의 분위기를 벗어던지고 원작에 충실한 작품을 지향했다.